신용카드 분할납부와 리볼빙 차이점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 분할납부와 리볼빙의 차이점에 대해 많이 헷갈려 합니다.신용카드 대금을 납부하기 어렵다면 카드사에서 제공중인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리볼빙은 납부 금액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카드값을 나누어 내게 됩니다.

신용카드 분할납부

신용카드 분할납부에 대해 알아보기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이번달에 결제한 대금을 합하여 다음달 카드대금으로 청구 받습니다. 카드값을 한번에 나누어 내면 좋지만 현금이 부족하여 일시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시납을 하지 못할때 신용카드 분할납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는 이미 일시불로 결제한 카드대금에 대한 카드값 상환을 선택하는 개월수에 나누어 납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용카드 할부결제와 분할납부의 차이는 이미 일시불 결제가 이루어진 뒤 카드대금을 납부하는 시점에 할부 개념으로 나누어 월마다 납부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대금을 정해진 날짜에 납부하지 않게 되면 연체가 발생합니다. 연체에 따른 연체이자와 함께 신용점수도 하락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할납부와 할부결제 차이 알아보기

신용카드 분할납부와 할부결제는 결제 대금을 선택한 개월수에 나누어 내는 개념입니다. 다만 할부결제는 물건을 구매하는 시점에 분할 납부가 결정됩니다. 분할납부는 카드값이 청구되는 시점에 분할납부 신청 및 결정을 하게 됩니다.

할부결제는 제휴 가맹점이나 프로모션 등 무이자 할부, 저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받지만 분할납부는 무이자 적용이 되지 않으며, 9~20%의 이자 수수료를 적용받습니다. 할부결제보다 분할납부를 할 때 더 많은 카드값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할부서비스

신용카드는 2개월부터 12개월, 36개월 등 매달 일정액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할부는 이자와 수수료를 내야하며 할부기간과 신용 점수에 따라 카드사마다 다르기에 카드사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할부 서비스의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할부수수료는 할부기간에 따라 구간별로 높아지기 때문에 구간별 작은 개월 수의 할부를 선택하는 것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할부 서비스 이용중 자금이 생기게 될때 일부금액을 미리 결제하면 수수료를 덜 내게 됩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신용카드 리볼빙이란

신용카드 리볼빙은 이번 달에 납부해야 할 카드대금 중 일부를 다음 달로 이월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이번달 신용카드 결제 금액이 200만 원중 100만원밖에 납부할 수 없다면, 나머지 금액을 다음달로 이월시켜 다음달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는 카드값 연체로 인해 신용점수 하락과 같은 불이익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리볼빙으로 인한 이자가 붙더라도 신용점수가 떨어지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리볼빙은 카드 대금 상환기간이 없는 대출 상품의 일종이며, 최저 5%에서 최대 20% 이상의 이자가 붙게 됩니다. 원금에 이자가 붙으며 또 이자가 붙게 되어 복리 효과로 인해 카드값이 불어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할납부와 리볼빙 차이점

신용카드 분할납부와 리볼빙의 차이점은 상환기간의 확정 여부와 납부 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분할납부의 경우 정해진 기간을 정해놓으며 기간에 따른 수수료도 확정됩니다.

반면에 리볼빙은 정해진 기간 없이 카드값 납부를 미룰 수 있습니다. 분할납부는 상환 금액이 미리 확정되어 월마다 납부를 하지만 리볼빙은 이월된 금액이 계속 누적되며 이자도 복리로 불어나 상환 금액을 확정지을 수 없습니다.

결제대금 납부가 어려워 분할납부와 리볼빙을 고민하고 있다면 분할납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할납부는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 있지만 리볼빙 서비스는 고금리로 원금과 높은 이자를 쉽게 갚을 수 없게 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Leave a Comment